인터랙티브 공연 통합 제어 시스템 ‘실감’ 과제 완료

Posted by on Sep 28, 2016 in Event&News | No Comments
인터랙티브 공연 통합 제어 시스템 ‘실감’ 과제 완료

미디어플로우가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개발해온 국가연구과제 ‘실감(배우의 움직임과 무대 자동화 기술을 연동한 인터랙티브 실감공연 통합제어시스템 개발)’을 5월 31일자로 마무리했습니다. ‘실감’은 공연 핵심 구성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관객의 실감효과와 라이브 공연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한 실시간 네트워크 기반의 인터랙티브 실감 공연 무대 및 통합 시스템 기술입니다. 동적인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미디어파사드, 영상무빙요크와 같은 기술들을 융합하여, 배우나 무대, 영상, […]

미디어플로우 한국일보 [2016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Posted by on Sep 28, 2016 in Event&News | No Comments
미디어플로우 한국일보 [2016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미디어플로우가 사물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농업을 위한 DIY 디바이스 플랫폼 ‘타이니파머’(www.tinyfarmer.com)개발로 한국일보에서 주최한 [2016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수상했습니다. 한국일보 기사 원문 보기 한국일보는 오랜 시간의 연구개발이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져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로 11회째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진행합니다. 총 480여개의 기업이 엄격한 심사를 받은 가운데 59개 기업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기사 […]

미디어플로우 창립기념일

Posted by on Feb 9, 2015 in Event&News | No Comments
미디어플로우 창립기념일

미디어플로우는 올해 6번째 생일을 맞아 특별한 창립기념일을 가졌습니다. 이날 만큼은 업무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회사로 출근하던 매일 아침과는 다르게 소풍가는 기분으로 모두 여의도 IFC몰에서 모였습니다. 인터렉티브한 컨텐츠를 만드는 회사이니 입체영상과 시뮬레이션 체험을 할 수 있는 4DX영화를 한편 보자는 대표님의 멋있는 제안으로 이것또한 업무의 연장이라는 핑계를 가지고, 마침 개봉한(?) 따끈따끈한 신작 엑스맨:데이지오브퓨쳐를 모두들 즐겁게 […]

MWC 내부세미나

Posted by on Feb 9, 2015 in Event&News | No Comments
MWC 내부세미나

국제적인 모바일 기술 전시회인 MWC 참관 후 내부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미디어플로우는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2014를 방문하여 최신 정보와 기술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간략하게 MWC 전시회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Mobile World Congress의 약자로서 모바일 기술 전문 전시회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트렌드와 신기술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MWC 전시회가 열리는 사흘 동안 […]

미디어플로우 사무실 이전 2014.03

Posted by on Apr 24, 2014 in Event&News | No Comments
미디어플로우 사무실 이전 2014.03

미디어플로우가 서교동에서 상암동 DMC산학협력연구센터 4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했습니다. 이전보다 더 넓고 밝은 업무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물 내 다양한 편의시설과 구내식당이 위치해 있고, 회사 앞에 설치된 공공자전거 시설로 출퇴근 시간에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 특성상 고가의 장비와 기기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문인식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에 더욱더 철저히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크리에이티브 모뉴먼트 제작 과정

Posted by on Mar 28, 2014 in Interactive Lab | No Comments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크리에이티브 모뉴먼트 제작 과정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에 전시될 크리에이티브 모뉴먼트 프로젝트는 얼굴인식 엔진을 통해 사람의 표정을 인식하여 자신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사람들의 얼굴에서 측정된 감정 데이터를 플래시의 컨텐츠로 표현됩니다. SightCorp사의 CrowdSight SDK는 웹캠을 이용해 얼굴에 나타난 감정을 분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각 사용자의 얼굴 표정에서 나타난 Happiness, Surprise, Anger, Fear, Sadness등의 감정 데이터와 사용자의 […]

TouchGarden 화분관리 시스템

Posted by on Jan 13, 2014 in Interactive Lab | One Comment
TouchGarden  화분관리 시스템

개인 프로젝트에 이어 신입사원 팀프로젝트가 이루어 졌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식물키우기 터치가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식물키우기 터치가든! 터치가든은 집에있는 나의 화분들을 관리하기 쉽도록 개발된 관리시스템 입니다. 90년대 유행하던 다마고치를 모티브한 터치가든은 단순한 식물이 아닌 애완동물 처럼 정서적으로 다가갈수 있는 따듯한 컨셉의 화분관리 시스템입니다. 터치가든의 소프트웨어로는 어디서나 화분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모바일 뷰어와 실제 […]

2013 신입사원 인턴쉽 프로젝트

Posted by on Dec 23, 2013 in Interactive Lab | No Comments
2013 신입사원 인턴쉽 프로젝트

환경탐사로봇(진재훈) 환경탐사 로봇프로젝트는 영화 월-E 캐릭터를 닮은 말그대로 환경 탐사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아두이노에 온습도센서, 조도센서, 블루투스 등등 여러가지 센서를 이용 제어 컨텐츠는 C#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 탐사중인 곳의 온도, 습도를 측정 할 뿐만아니라, 주변의 밝기에 따라 탐사속도가 조절이 되며, 스마트폰이나 PC로 제어가 가능하며, 모드는 두가지로 수동으로 탐사 할 수있는 모드와 자동 탐사 모드가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kezone/1449 […]

증강현실 연구사례

Posted by on Dec 7, 2012 in Event&News | No Comments
증강현실 연구사례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미디어플로우에서는 2012년 한해 동안 비전기반의 증강현실 솔류션 등의 개발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소개하고자 AR관련 작업을 정리하였습니다. 첫 내용으로는 AR의 기본 개념과 자사에서 진행했던 간단한 작업들을 소개합니다. 1992년, 보잉사(社)의 톰 코델과 데이비드 미젤에 의해 처음으로 그 이름이 명명된 증상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 · 일본을 중심으로 연구 · 개발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계속 […]

미디어플로우 내부 세미나

Posted by on Nov 5, 2012 in Event&News | No Comments
미디어플로우 내부 세미나

UNITY에 관한 내부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시간이 될때 한달에 한두번정도 내부 세미나를 통하여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 발전해 나가는 자릴 가지고있습니다.저번에는 3D프린터에대해서 대표님께서 세미나를 가지셨고, 이번에는 김병우 사원님의 UNITY 에 대한 세미나가 있었습니다.2~3회에 걸친 세미나는 기초적인 UNITY 에 대한 설명과 실습을 통하여 라는 툴을 습득 할 수 있도록 합니다. UNITY는 3D게임에 사용되는 유용한 툴로, 같은 […]